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폐쇄공포증

폐쇄공포증 극복 가능해요

폐쇄공포증 극복 가능해요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 입니다.

 

최근에는 주변에서 쉽게 다양한 유형의 공포증을 접할 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공포증이 다소 가볍게 다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공포증 증상이 있는 경우 이를 가볍게 다루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다양한 공포증 중에서도 오늘은 폐쇄공포증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폐쇄공포증은 보통 닫혀있거나 갇혀있는 공간에 들어가면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문제는 단순히 어떠한 방을 들어가거나 그런 때에만 공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이 한정된 공간에 들어가는 경우에도 공포증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생활적인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는 화장실 공간 안에 들어가는 것 조차 공포감이 생겨서 생활이 어렵다고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폐쇄공포증 증상이 있으면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러한 증상을 가진 분들은 이러한 증상을 가진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대다수이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은 물론 우울증 증상까지 보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폐쇄공포증 극복은 불가능 한 것일까요?

 

 

 

 

아닙니다. 폐쇄공포증 증상 역시 증상에 대한 이해 그리고 적절한 대처가 있다면 극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을 혼자서 극복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혼자서 폐쇄공포증 극복을 위해 노력하다가 오히려 역효과를 보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극복을 원하신다면 관련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