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대인공포증

대인기피증 극복 할수있다

대인기피증 극복 할수있다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상대방과의 대화를 꺼려하거나 대화 시작도 전에 꺼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대인기피증으로 인한 것인데요. 사회공포증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상은 사회적 상황에서 느껴지는 불안감과 두려움으로 인해 비롯되는 것입니다. 


이는 이러한 상황을 마주한 적이 있는 분의 경우 더욱 증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점점 더 심해지면 대인기피증 극복이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면서 시도조차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 같은 증상은 자신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고통 받게 된다는 생각으로 시작되는 사회적 상황의 불안감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남의 시선을 자주 의식하거나 그러한 상황을 두려워하면서 계속해서 피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두려워하면서 자꾸만 피한다면 결국 대인기피증 극복에 점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대인기피증 극복은 나 자신 때문이라는 생각을 피하도록 자세한 상담으로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대인기피증 극복의 첫 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음 그리고 사회적 상황으로 인해 생기는 불안감이라는 생각을 바꿀 수 있도록 천천히 함께 상담을 진행한다면 결국 아무 것도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게 될 겁니다. 





만약 대인기피증 극복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상담마저 피하려고 한다면 우리는 더욱 더 어둠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인데요.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대인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영동신경정신과와 함께 천천히 한 걸음부터 내딛어 보시기 바랍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