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강남정신과상담 마음의 감기 우울증

강남정신과상담 마음의 감기 우울증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감기에는 약이 없다는 말 다들 아실 텐데요. 마음의 감기이라고 불리는 우울증 또한 별다른 약이 없다는 점은 많은 분들이 알 겁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해답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강남정신과상담 등의 내원을 통해 마음 속에 감춰두었던 이야기들을 하나씩 하나씩 이야기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마음이 한결 가볍게 느껴질 겁니다. 





여기서 우울증이라는 것은 어째서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게 된 걸까요? 흔한 정신질환이기도 하지만, 성격저하나 대인관계의 문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어렵고도 쉬운 뇌질환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문제를 안고 살면서 우울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이런 경험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다 보면 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 이르게 되면서 나도 모르게 우울증에 빠져들게 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감정인 만큼 쉽지만, 한 번 시작된 우울증을 고치기 어렵기에 쉽고도 어려운 질환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일시적으로 기분만 저하된 상태가 아닌 우울증의 증상은 거의 하루 종일 나타난다고 봅니다. 따라서 단순한 기분 전환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워 강남정신과상담 등의 전문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여러 가지 발병 원인이 있겠지만, 모든 원인은 특별히 진단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강남정신과상담 등을 통해 상담 나눠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울감이라는 감정은 나 혼자 쌓여오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누군가와 공감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공감해주면서 엉켜 있던 실타래가 하나하나 풀리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또 우울증은 언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특별히 내가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음이 답답하거나 세상이 부정적으로 보일 때 혹은 세상에 나 혼자만 있다는 느낌 등을 받으면서 혼자 있고 싶어 한다면 강남정신과상담 등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이라면 더욱 우울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변 환경 조성 또한 중요한데요. 겉으로는 밝아 보일지 몰라도 남몰래 우울증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나 혹은 친구, 가족, 애인이 될 수 있으니 강남정신과상담 등의 전문의 도움을 통해 극복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