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교대역신경정신과상담 필요한 우울함이라면

교대역신경정신과상담 필요한 우울함이라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우리는 저마다 불안, 분노, 기쁨, 슬픔 등 여러 감정을 안고 살아가는데요. 이런 감정들 가운데 우울이라는 감정은 우리 마음에 큰 해를 입히기도 해요. 한 번 찾아오게 되는 우울은 밑도 끝도 없이 마음을 집어 삼킬 수 있고 우울이라는 감정으로부터 헤어 나오기 어려울 수 있어요. 때문에 마음의 감기라는 말이 쉽게 나온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물론 그날 그날 느끼는 우울이라는 잠깐의 감정은 금방 추스를 수 있지만, 계속되는 우울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요. 





세계적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우울증 환/자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사회가 살기 어려워지고 힘들어지지 않았다 생각도 들어요. 이런 각박한 사회 속에서도 우리는 희망과 즐거움, 기쁨을 안고 살아가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있지요. 


과거의 경험 혹은 현재의 상황 등 여러 사유로 인해 우울증을 안고 살아가는 분들도 적지 않아요. 이 때문에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분들도 있어 교대역정신과상담 등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 볼 수 있는데요. 





한씨는 과거 부모가 늘 다투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결국 한씨가 초등학생일 적 부모가 이혼을 하게 되었고, 한씨는 어머니와 함께 자랐다고 해요. 한씨는 좋게 좋게 생각하려 했지만, 어릴 때 겪은 충격 탓인지 이에 대한 기억이 안 좋게 자리 잡게 되었는데요. 


이후 한씨는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순탄한 생활을 하지 못했다고 해요. 늘 어머니의 속을 썩여 왔던 한씨는 그렇게 성인이 되고 군대를 갔다 오고 나자 철이 들었는지 어머니께 잘하자는 마음을 다져왔는데요. 그런데 한씨의 어머니는 결국 지병으로 인해 입원을 하게 되고 말았다고 해요. 





이에 한씨는 이전 효도를 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계속 마음 속 한 켠에 자리 잡고 있던 우울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안 좋은 상황이 겹치게 되자 한씨는 다니던 대학도 휴학하고 말았다고 해요. 이에 한씨는 더 이상 답이 없다는 생각과 같은 부정적인 상황만 떠오르게 되자 점점 우울감이 심해졌다고 하는데요. 


이에 한씨는 결국 하루 종일 기분이 좋지 않았다고 해요. 어떤 일을 해도 즐거움이 느껴지지 않았고, 세상에 마치 나 혼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면서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하는 생각에 사로 잡히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한씨처럼 과거의 경험부터 시작해서 계속해서 안 좋은 상황이 들이 닥치자 마음 속에 있던 우울감이 커지고 마음을 집어삼키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경우에는 교대역신경정신과상담 등을 통해 적절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 볼 수 있는데요! 한씨와 같은 상황 외에도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우울증을 불러일으키곤 하는데, 그 경우는 김씨의 경우에요. 김씨는 남씨와 혼인한 지 얼마 안돼 시집살이를 겪게 되었는데요. 





부모의 아래 곱게 자라던 김씨는 갑작스럽게 시집살이를 겪게 되자, 부모가 그리워지고 우울감에 빠졌다고 해요. 이를 알게 된 남편 남씨는 김씨를 도우려 했지만, 이미 마음을 집어삼킨 우울감으로부터 빠져나오기는 어려웠는데요. 


이렇게 결혼을 하고 나서 우울증을 겪게 되는 분들이 많아요. 이는 여성이건 남성이건 누구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상황 아닐까 싶은데요. 김씨와 같은 경우에도 혼자 계속 우울감을 쌓아올 것이 아니라 교대역신경정신과상담 등의 도움을 통한 해결이 필요하다 볼 수 있어요. 





우울증이라는 것이 마치 세상에 덩그러니 나 혼자만 남게 된 것과 같은 느낌이 드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따라서 혼자 계속 생각하면서 아무런 대처조차 하지 않는다면 결국 더욱 심한 우울증에 빠져버리고 말 것 이에요. 따라서 교대역신경정신과상담 등을 통한 도움으로 우울을 일으키는 그 원인은 무엇인지 파악해 보시고, 앞으로는 즐거운 일들만 있길 바래요! 


세상에 혼자인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나 혼자만 있다는 생각이 들지 몰라도 주변을 조금만 살펴보신다면 누군가 밝은 등불을 들고 여러분을 마중나와 있을 지도 몰라요! 혼자라는 생각에 우울감에 계속해서 빠져 들지 마시고, 함께 의논해 보시고 마음의 짐을 덜 수 있도록 바랄게요^^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