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노조절장애/원인과 증상

강남정신과 상담 부담가지지 말고

강남정신과 상담 부담가지지 말고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요즘 욱하는 마음에 사고를 저지르면서 잇따른 안 좋은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어요. 이런 분노조절장애는 현대 사회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발견되는 증세로써 잔혹한 범죄의 대상의 근원이 되기도 해요. 


상대방은 그럴 의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무시한 것으로 느끼거나 비교, 이용당한 것으로 생각되면서 욱하는 순간 분노가 표출되는 게 바로 분노조절장애인데요. 최근 이같은 증세를 많은 분들이 호소하게 되면서 강남정신과 등을 찾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죠.





이런 증세는 특히 어릴 때 학대를 당한 적이 있거나 부모의 갈등 혹은 충격 받을 법한 일을 겪게 되면서 잘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한 과정들을 겪게 되면서 분노와 스트레스가 쌓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방출하지 못한 게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는 결과이기도 하죠. 만약 성인이 되고 나서도 계속 이 증세를 겪는다면 음주로까지 이어지고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수 도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분노조절장애 증세를 보이는 분들이 전부 그렇다는 것은 결코 아닌데요! 주로 일상 생활에서 분노를 낼법한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순간적으로 욱하는 경우로 그치는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대인관계에서도 큰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데요. 상대방이 계속 대화 속에서 분노를 표출한다고 생각해보면 그 입장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힘든 건 바로 당사자겠죠. 당사자 또한 분노를 조절하고 싶지만 의지와는 상관 없이 표출되기 때문이에요. 


평상시에는 일반 분들과 같은 행동을 보이지만 이전에 겪었던 경험들과 유사한 상황에 노출되면 더욱 분노가 쉽게 표출되고 조절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따라서 강남정신과 등에서는 이에 대해 단순한 성격 문제라고 볼 수 없는 부분이라 말씀 드립니다. 





이런 과정들은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혼자만 끙끙 앓아오면서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강남정신과 등을 찾아 방문하셔서 도움 받는 게 좋은 해결책인데요. 강남정신과 등의 도움이 필요한 분노조절장애 또한 다른 질환들과 같이 정확한 상담을 나눠보시고, 검사를 통해서 적절한 진료시기에 도움 받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분노 조절이 어려워 결국 분노조절장애 증세를 보이면서 억울함이나 부당함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분노조절장애 발생 이유를 분명하게 알아차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보이고 있는 증세 중 하나인 분노조절장애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는 현대 사회의 좋지 못한 결과물이기도 해요. 더욱 안 좋은 상황에 놓이기 전에 강남정신과 등을 통해서 도움 받는 것이 좋은데요. 자세한 상담을 나누면서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