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우울증] 우울증 초기 치료의 중요성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우울증] 우울증 초기 치료의 중요성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서초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서울시 정신건강증진센터의 정신건강에 관한 서울 시민 인식조사에 따르면 우울증 성향이 우울증 성향이 있는 사람의 비율은 26%였으나  그 중 34.6%만이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정신과 상담을 받은 경우가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우울증을 방치할 경우 집중력이 감소될 뿐 아니라 심할 경우 극단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 상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험이 6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가정과 직장, 주변 에 영향을 주며 악순환에 빠지기도 합니다.

우울증은 방치할수록 치료하는 데에도 그만큼의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조기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울증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4-50대가 전체 우울증 환자의 37%를 차지해 가장 많습니다.

우을증의 분명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다른 정신 질환과 같이 다양한 생화학적, 유전적, 그리고 환경적 요인이 우울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우울감과 삶에 대한 흥미 및 관심 상실이 우울증의 핵심 증상입니다 우울증 환자의 2/3가 극단적인 생각을 하고 그 중 10~15%는 실제로 실행에 옮깁니다.

일부 우울증 환자는 자신이 우울증인 것을 알지 못하고 일상 생활에서 상당히 위축되어 기능이 떨어질 때까지도 자신의 기분 문제에 대해 호소하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우울증 환자는 삶에 대한 에너지 상실을 호소하는데 과업을 끝까지 마치는 데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학업 및 직장에서 정상적인 업무에 장애를 느끼고 새로운 과업을 실행할 동기를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은 약물치료와 더불어 상담 치료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정신과 전문의와 치료적 신뢰관계 하에서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증상이 좋아진 후 약물 유지 요법이 재발 방지를 위해 중요합니다.

우울증은 초기에 약과 상담 치료만 잘 받으면 90% 이상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순간의 망설임 때문에 삶의 중요한 시기를 불행하게 보내기보다 정신과 상담과 치료를 통해 우울증을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서초동 영동신경정신과는 정신과 영역의 모든 진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성격적 문제를 다루는 성격 개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치료를 두려워하는 분이 있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치료 받으시고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