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갑자기 우울해질때 어떻게 할까?

갑자기 우울해질때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우울감을 자주 느낍니다. 그러나 우울감과 무기력감, 불면증, 다 귀찮고 재미가 없을 때 사실 스스로 우울증이라고 인정하는 것은 쉽지는 않은 일입니다. 우울증을 인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나서는 것은 더욱 쉽지 않지요.

 

 

 

 

하지만 그렇게 미루는 것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극심한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발생하는 어쩌다 생긴 우울감이라고 하면 사실상 생활에 큰 지장을 줄 정도가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또 이런 정도라면 휴식을 취하거나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러한 우울감을 이겨내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술이나 담배 같은 방법으로 풀다가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우울해질 때는 되도록 햇빛을 보며 운동을 하시거나 활력을 찾기 위해 친구분을 만나시는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방법들이 늘 성공하는 것은 아니죠. 우울증을 예방해주거나 혹은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에는 도움이 되지만 완전히 해결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지요. 우울증이라고 진단을 받을 정도로 심하게 되면 본격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울감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현대사회는 사실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고 그로 인해 갑자기 우울해질 때가 있다거나 불면증이 나타나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러한 우울증이나 우울감을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