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노인우울증 치료, 강남정신과

노인우울증 치료, 강남정신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사람의 감정이란 여러 종류가 있고 즐거운 일이 있을 때는 즐겁고 슬픈 일에는 슬퍼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건강한 것을 나타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단순히 기분만 저하된 상태를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강남정신과에서는 단순히 일시적으로 기분이 저하된 것이 아니라 생각의 내용이나 사고하는 과정, 관심이나 행동, 수면, 의욕, 용기, 신체활동 등의 전반적인 정신 기능이 저하되어 우울감을 느끼는 것을 우울증이라고 봅니다.

 

 

우울한 느낌은 우리 생활 속에서도 아주 흔하고 정도가 가볍다고 하면 잠깐 힘들었다가 지나갑니다. 이런 것은 우울감이라고 합니다.  우울감이 정도가 심하고 2주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우울증으로 진단하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우울증은 어떤 나이에도 걸릴 수 있는 병이어서 노인에게도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노인 우울증이 있으면 삶에 대한 의욕이 떨어져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려는 행동을 전혀 하지 않게 됩니다. 젊은이의 몸에 미치는 영향보다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노인 우울증이 있으면 정상적인 사람들보다 두 배 정도 사망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 우울증은 치매의 위험도 두 배 정도 높아지게 하는데요.

 

우울증에서도 기억력 같은 인지기능이 나빠지기 때문에 치매로 오인하는 수도 있어서 반드시 진찰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우울증은 치매와 달리 치료를 받으면 호전되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노인에게 우울증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치료를 받아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