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 치료받아야

공황장애 증상 치료받아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이제 연예인들은 인터뷰에서 공황장애가 있다는 혹은 있었다는 고백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데에는 그들이 연예인이라는 특수한 직업을 갖게 되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보다는 일반인들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현대인들은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경우가 종종 나타납니다. 이렇게 공황장애가 있으면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자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그것을 자각만 하고 당장 치료하려는 노력으로 연결되지 않는 다는 사실입니다.


초기에 치료하면 더욱 쉽게 나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오래되거나 방치되는 경우 증상 자체가 악화될 뿐만 아니라 공황장애를 비롯해 다양한 또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공황장애 증상은 일상적인 어느 순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와 같이 출근하던 전철에서, 버스에서, 엘리베이터 등 비교적 폐쇄된 공간 혹은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서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은 집에서 여유롭게 쉬고 있거나 혹은 열심히 일하고 있던 순간 어느새 공황발작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황장애 증상은 말 그대로 전조증사 없이 느닷없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황장애 증상으로는 공황발작이 있는데, 한번 공황발작을 경험한 경우에는 대부분 언제 또 이 발작이 일어날지 몰라 불안해하는 예기불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기불안이 나타나면 그 순간부터 사회적인 활동이 쉽지 않습니다. 


공황발작 증상과 예기불안 증상이 함께 나타난 경우에 혼자 스스로 극복해내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빠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신경정신과에서 꾸준히 치료를 진행한다면 공황장애 증상 충분히 치료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