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스트레스

강남정신과 마음살피기

강남정신과 마음살피기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강남정신과 영동신경정신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가 떼려고 해도 뗄 수 없는 관계이듯 그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분노를 품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우스갯소리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강남정신과에서는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아야 한다고 봅니다.




누군가는 자신의 마음은 자기가 살피면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스로의 마음을 잘 살피고 삶에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고 여겨진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상담을 받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신의 마음을 살피는 데도 무언가 답답하고, 그로 인해 사회생활에 실체적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한다면 강남정신과 등에서 자신의 마음을 살피는 것의 어려움을 상담을 통해 해결해나갈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체적 문제가 있을 때에만 강남정신과의 상담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당장의 어떤 실체적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자신의 감정이나 행위를 컨트롤하는 것에 약간의 문제를 느꼈던 경험이 있다면 미리 상담을 통해 개선해 나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누군가와의 관계에서 오는 문제들도 강남정신과의 전문의와 함께 상담을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분쟁이 발생 했을 때 그 분쟁 자체는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때로는 그 분쟁을 어떻게 풀어나가는 가에 따라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가장 큰 문제는 자신 안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인지했음에도 방치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치한다면 증상은 더 악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정신적인 문제는 신체적 문제까지 나타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문제를 인지 했을 때 빨리 풀어내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강남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해결해나가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