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 극복, 상담을 통해

공황장애 극복, 상담을 통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어떤 사람은 강아지를 무서워 할 수 있으며 또 어떤 사람은 벌레를 무서워 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사람마다 공포를 느끼는 대상이 각각 다르고 같은 대상을 무서워하더라도 그 정도는 개인마다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는데요.


그러나 특별한 위험 요소나 공포를 느낄 만한 대상이 없음에도 가슴에 두근거림을 참기 힘들 정도로 위협감을 느끼게 되거나 갑자기 죽을 것만 같은 감정을 느끼며 살아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공황장애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인데요. 공황장애의 경우 최근 몇몇 연예인들이 TV에 출연하여 공황장애 극복을 위한 치료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고백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황장애가 가지는 심각성이 알려지게 되었지만 동시에 “공항장애는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걸리는 병 아닌가?” 라는 편견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공황장애는 일반인들에게서도 얼마든지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이렇듯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공황장애는 증상을 앓게 되면 아무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죽을 것만 같은 불안감과 숨 막힘, 심장의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때때로 이런 증상이 몸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 공황발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공항발작이 나타나게 되면 죽을 것만 같은 공포감으로 인해 매우 심각한 증상을 보일 수 있지만 건강상에 문제로 나타나는 발작은 아니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하여도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황발작이 일어나게 되면 신체에 대한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것 보다는 혹시 공황장애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보시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공황장애 극복을 위한 처방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증상을 발생시키는 공황장애의 가장 무서운 점은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른다는 점인데요. 


특정 대상에 대한 공포증을 가지고 있을 경우 공포에 대상이 되는 물체나 상황을 피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공황장애의 경우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공포감 때문에 공황장애 극복을 위한 치료와 상담을 받기 전까진 공포를 피하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습니다.





때로 공황장애 증상을 앓게 되면 마치 불치병처럼 여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공황장애 증상은 충분히 치료할 수 있으며 극복해야할 과제로 생각하시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위해 노력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황장애는 스스로 극복하기가 어려운 질병입니다. 하지만 전문의와 함께한다면 공황장애는 더 이상 불치병이 아닙니다. 공황장애 극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환자분의 적극적인 치료 의지와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