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극복하기 상담과 치료

공황장애극복하기 상담과 치료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TV속 연예인들이 자신이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하면서 많은 분들이 공황장애라는 증상을 한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방송이나 뉴스 등을 통해서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다 보니 공황장애는 연예인이나 유명인들만 겪게 되는 질환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아무런 위협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마치 누군가가 날 죽이거나 죽을 것 같은 위협감을 느낄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어지럼증이나 심장의 급격한 두근거림 등의 신체반응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아무런 예고도 없이 갑작스럽게 이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조차 불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공황장애를 앓고 있으신 분들 중에는 일상생활 도중,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를 공황장애 증상으로 인한 불안감으로 극심한 스트레스와 정신적 고통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은 주로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서 많이 나타나곤 해 외출을 꺼리게 되는 분들도 많은데요.





지하철이나 대중교통, 공연장, 백화점 등 사람이 많고 혼잡스런 장소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증상이 발생한 장소나 유사한 장소를 의식적으로 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는 공황장애 증상은 공황장애극복하기위한 노력을 보이지 않으면 그 증상이 악화되어 일상생황이 더욱 힘들어 질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우울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공황장애 증상이 의심된다면 서둘러 그에 대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증상을 의심해보고 공황장애극복하기 위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야 하는 걸까요?


공황장애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이 증상의 가장 큰 특징은 이유 없는 불안감과 공포감을 느낀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아무리 생각해도 공포감을 느낄 상황이 아닌데 갑작스럽게 공포감이나 불안한 마음이 드는 일이 종종 있었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공황장애의 경우 공포감이나 불안감과 같은 심리적인 반응 외에도 식은땀이나 심장 박의 빨라짐과 같은 신체적 반응이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공포감이나 불안감이 느껴지면서 동시에 심장이 빨리 뛰거나 땀이 많아지고 숨이 막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다면 공황장애극복하기 위한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