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 혹시 내가?

공황장애 증상 혹시 내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 '공황장애'라는 단어를 스타의 인터뷰나 각종 기사를 통해 쉽게 접해보셨을 겁니다. 과거에는 공황장애라고 하면 그것이 무엇인가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공황장애가 어떠한 증상인지 알고 안타깝게 여기는 시선이 많아졌습니다.

 

공황장애는 쉽게 말해 패닉상태가 와서 어쩔줄 모르는 상태가 일상중에 어떠한 위협이 없음에도 발생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 조금씩 정도의 차이는 있겠으나 대부분은 공황장애 증상자체가 어떠한 위협으로 나타나기 보다 스스로의 내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황장애 초기 증상은 특별한 유발요인이 없이 나타나 10분 이내에 급격한 불안과 공포, 여러 신체 이상 증상들을 경험합니다.

 

그 후 2-30분 정도 그 증상이 지속되다가 이내 곧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특히 이러한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날 때는 대부분 스스로 통제가 되지 않는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데 때로는 이러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신체적으로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즉 스스로 공황장애 증상을 판단하기란 쉽지 않으며 다만 자신 스스로 무언가 이상증상을 느끼고 치료의 필요성이 있다면 도움을 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오히려 방치하다가 우울증까지 오는 등 다른 증상까지 발병하여 더욱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혹시 내가 공황장애 증상을 보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운 상황이라면 지체하지 마시고 치료를 위해 적극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