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발작 증상 불안한때

공황발작 증상 불안한때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공인들이 인터뷰를 통해 공황장애 등에 대해 자주 언급하다보니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자신도 그에 따른 치료를 받아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로는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이러한 공황장애를 가진 사람이 많을까 하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우리도 모르게 공황장애 증상이나 공황발작 증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은 자신이 그러한 공황발작 증상을 보이는 때도 있습니다. 공황발작 증상은 아무런 외부로부터의 위협이 없음에도 갑자기 위협을 느끼며 극심한 불안감 또는 공포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감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신체에 이상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숨이 가빠오며 심장이 마구 뛰거나 어지러워서 기절할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식은 땀이 나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이러한 신체적인 증상이 동시에 일어나기도 하고 일부분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공통점은 스스로 통제하기 힘든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 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러한 공황발작 증상은 어떠한 신호가 나타나거나 또는 명확한 어떠한 원인이 있어 나타나는 경우보다는 급작스럽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공황발작 증상이 나타난 다고 해서 모두가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공황발작 증상이 반복된다고 하면 공황장애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공황장애의 경우에는 공황발작 증상이 나타난다면 마치 자신이 죽을 것과 같은 공포를 느끼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만약 자신이 공황발작 증상을 경험한 경우가 있다거나 그러한 불안함을 느껴본 경험이 있다면 관련해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었다면 그 대처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