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비행공포증

비행기 공황장애 두려워도

비행기 공황장애 두려워도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갑자기 엄습해오는 강렬한 불안감이나 공포감에 시달린 적 있으신가요? 이를 흔히 공황장애라고 일컫습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 격렬하고 극심한 불안, 공포가 엄습해오면서 특정 발작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런 상황이 반복적으로 경험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탈것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 비행기 공황장애는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는 경험이기도 한데요. 





비행기에 오르게 되면 혹은 오르기 전에서부터 갑작스럽게 밀려드는 불안감과 공포감으로 결국 심장 두근거림이나 심한 경우 질식감, 발작, 숨이 막히는 증상까지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비행기 공황장애는 어떤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서 느껴지는 경험을 비롯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비행기 공황장애가 또 다시 찾아올진 않을 까 하는 불안감에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계속되는 비행기 공황장애라면 당사자는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대부분 비행기 공황장애가 찾아왔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계속해서 나타나는 증상에 마음 속으로만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정신과에 방문하셔서 자세한 상담 나눠보는 것이 극복을 위한 첫 걸음입니다. 만약 이러한 노력 없이 계속해서 속앓이만 하신다면 심한 불안과 공포는 되풀이하게 될 것이고 실제로 위험한 상황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대개 많은 분들이 그저 공황장애에 관해 막막해하고 혼자서만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함께 상담 나눠보신다면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므로 정신과에서 함께 이야기 나눠보시고, 비행기 공황장애 극복을 통해 밝고 건강한 일상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