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초기증상 보인다면

공황장애초기증상 보인다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하루하루가 힘겨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특히 정신적인 질환으로 문제가 있다면 더욱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일 텐데요. 그 가운데 공황장애초기증상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정신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공황장애는 우리가 매스컴을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유명 연예인들 또한 공황장애초기증상을 보이면서 방송 활동을 중단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황장애를 이렇게만 접해본 분들이라면 어떠한 고통을 주는 지 제대로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이 공황장애는 심한 불안 발작과 동시에 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아무 예고 없이 찾아오는 불안장애 중 하나인데요. 따라서 평범한 일상 생활을 하다가도 갑작스럽게 공황장애초기증상을 보이는 경우 당황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한 예를 들자면 특별하게 위협될 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체의 경보 체계가 오작동을 일으켜 위협을 느끼고 그러한 상황에서와 같은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즉, 혼자 밤 늦게 길을 다니던 중 아무런 상황이 아님에도 칼을 든 강도를 마주친 것과 같은 느낌을 받는 다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공황장애초기증상은 어떻게 하지 혹은 극단적인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만큼 위험합니다. 하지만 공황장애초기증상은 정신과에서 자세한 상담을 통해 충분히 회복이 가능하며 다시 건강한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공황장애초기증상을 보인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자세한 상담 나눠보시고 건강한 일상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