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강남신경정신과상담 공황장애 맞서세요

강남신경정신과상담 공황장애 맞서세요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여러분들은 두려움이나 공포심이 있으신 가요?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귀신을 무서워한다 든지 놀이기구나 높은 곳에 있으면 두려움을 느낀다 던지 이런 것들 즘은 모두들 하나씩 가지고 있을 거에요. 그


런데 이런 단순한 공/포/증이 아니라 공/황/장/애를 불러일으킬 만한 정도의 공/포/증이라면 어떨 거 같으신 가요? 심한 불안 증/세나 발작을 보인다 든지 갑작스레 찾아오는 불안 장/애 중 하나인 공/황/장/애는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장/애이기도 해요. 





언론 매체를 통해서도 자주 접할 수 있으셨을 텐데요. 많은 연예인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것도 바로 이 공/황/장/애에요. 이 때문에 연예계를 떠나는 이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정신적으로 큰 부담감을 안겨주는 것이 바로 공/황/장/애에요. 


이런 공/황/장/애에도 여러 가지를 나눠볼 수 있는데, 그 가운데 비/행/공/포/증을 겪었던 하나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휴가 시즌 많은 분들이 비행기를 타고 어디론 가 가지만, 비/행/공/포/증을 겪고 있다면 비행기를 탈 엄두조차 나지 않게 되는데요. 





유씨는 이전부터 비/행/공/포/증을 앓고 있었다고 해요. 그런데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친구들과 제주도 여행을 떠날 계획이었는데요. 그런데 자신의 공/포/증으로 인해 비행기 탈 엄두가 나지 않았다고 해요. 하지만 모처럼 친구들과 잡게 된 약속이고 피서를 즐기기 위해서 떠나는 여행이니 만큼 자신 때문에 취소될 수 없다 생각해 마음을 다잡고 극복해보자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사실 공/황/장/애의 경우 마음 다짐만으로는 해결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요. 





비행기 예약을 마치고 제주도로 떠나게 되는 당일이 찾아오자 벌써부터 유씨는 겁에 질리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친구들이 함께 한다는 생각에 마음을 다잡고 비행기에 올랐다고 해요. 처음 앉았을 때에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지만, 점점 마치 자신을 조여오는 듯한 느낌을 받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서 느껴지는 불안감과 공포감이 극에 달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런 상황이 계속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까지 느껴지자 결국 유씨는 비행기에서 내릴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계속해서 증/세를 보이게 된다면 결국 발작까지 이르는 단계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이었다고 해요. 이 같은 공/황/장/애의 경우에는 경험으로 인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단히 말씀해 드리자면 어릴 직 가족들과 함께 해외 여행을 가려고 탄 비행기 안에서 처음 느껴보는 감정에 부푼 기대감 그리고 불안감을 느낀다는 것을 가정했을 때, 공포감과 두려움, 불안감이 커지는 경우 이런 어릴 적 느낌이 큰 충격으로 남게 돼 비/행/기/공/포/증과 같은 공황장애를 느끼는 경우가 있어요. 


앞서 본 유씨의 경우에도 이전 겪었던 경험으로 인해 공/황/장/애를 안고 있던 것이고,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성인이 되서까지 마음 속 깊이 담아두고 있던 것인데요. 마음 속 깊이 담아둘 것만 것 아니라 이 이야기를 충분히 밖으로 꺼내어 함께 의논하고 문제점을 알아가는 것이 필요해요. 


이를 테면 강남신경정신과상담 등의 내원을 통한 도움이 필요하다 볼 수 있지요. 공/황/장/애의 경우 심한 경우 발작이나 호흡곤란 증/세까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른 대처가 필요한 부분인데요!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공포는 어떤 것들이 있으신 가요? 다들 하나쯤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만약 이런 공포심이 극에 달래 공/황까지 일으키는 상황이라면 강남신경정신과상담 등의 내/원을 통한 도움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유씨와 같이 비/행/기/공/포/증 혹은 대/인/공/포/증이나 광/장/공/포/증 등 여러 가지 공/황/장/애로 강남신경정신과상담 등의 내원을 통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시라면 혼자 묵혀 두지 마시고, 함께 이야기 하면서 풀어가 보세요! 


몸도 마음의 병도 충분히 모두가 극복 가능한 부분일 수 있어요. 이제 마음의 짐을 하나씩 덜어보세요^^~ 하나 둘 씩 내려놓는다면 언젠간 마음이 환하게 비춰질 거 에요 ~ㅎㅎ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